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로나 시대의 슬기로운 슬랙생활 1️⃣

2020 데잇걸즈/코로나 시대의 데잇걸즈

by 정히끼 2020. 9. 21. 08:30

본문

카톡만 알았던 사람.. 그 사람이 바로 나예요

©︎데글데글

올해 8월, 코로나 대유행으로 시끌벅적한 상황에서 새로운 마음으로 데잇걸즈 활동을 시작하게 된 데글씨(2n살, 무직 인생을 살다가 감격스럽게도 데잇걸즈에 합격함). 그녀는 데잇걸즈 구성원들과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협업 라이프를 하기 위해 슬랙 입문자로서 발돋움을 내딛는다.

카톡아님 절대안돼 척화비(斥和碑)

©︎문화재청

😵 데글씨 : 어맛! 나는...팀플은 카톡아니면 안되는 소시민인데.. 큰일이네 큰일이야..!

어쩌면 좋을까! 프로젝트 경험도 적은 데글씨는 "大카카오시대"를 살아가면서 다른 온라인 소통 플랫폼은 겪어본 적이 없는 카.선.대.원.군이었던 것이다. 프로젝트와 협업이라면 단톡만을 고수하던 카선대원군 데글씨는 어느 날 랜선으로 찾아온 아무개 씨에게 충격과 같은 한마디를 듣게 되는데...

😠 ??? : 이보시오 데글! 깨어나시오! 슬랙의 시대가 찾아왔소!!!!!!!

그렇다. 지나가던 댕댕이도 알지 못했던 뜨거운 여름, 슬랙상스 시대가 찾아온 것이다!
무더웠던 날들은 지나가고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이 되었다. 데글씨는 이세계(異世界)의 슬랙 중독자가 되어 각 채널들을 활보하기 시작한다. 이제는 온라인 판옵티콘에 자신을 가두는 신세로 전락하게 되는데... 

과연 그녀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to be continued... 

 


 

미래의 데이터 분석가를 꿈꾸던 데글씨는 도대체 왜! 슬랙 중독자로 변신했을까요?

둘이 먹다가 둘 다 쓰러질 정도로 재밌다는 커뮤니케이션 맛집, 데잇걸즈의 슬기로운 슬랙생활을 지금부터 낱낱이 파헤쳐봅니다, 팍팍!

 

✌️ 이런 분이 읽으면 오예! 합니다

  • 공과 사 구분 안 되는 카톡으로 일하다가 지쳐버린 분
  • 그래서 아까 결론이 뭐였죠..? 카톡에서 길 잃어버리는 분
  • 온라인 교육 시대에 메신저로 북 치고 장구 치는 문화를 느껴보고 싶은 분
  • 카톡은 철저히 사생활이다! 카톡으로 일하고 싶지 않은 분
  • 그동안 카톡척화비를 세워왔지만, 슬며시 부수고 싶은 마음이 드는 분

 

😲 ...(웅성웅성)..그래서 슬랙이 뭔데..? (웅성웅성).....

슬랙의 기본 인터페이스(사진: 데글씨의 하늘샷)

©︎데글데글 캡션

💜 " 모든 대화와 지식을 위한 검색 가능한 로그 " (Searchable Log of All Conversation and Knowledge)

슬랙은 지금 가장 주목받고 있는 협업용 메신저 프로그램이에요. 실시간으로 전달되는 내 메시지와 함께 파일 공유, 1:1 다이렉트 메시지, 파일 공유 및 다양한 이모지 첨부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슬랙은 현재 스타트업이나 IT 기업부터 시작해서 대기업에도 도입되고 있는 추세인데요. 데잇걸즈 또한 마찬가지로 구성원들 간의 더욱더 효율적인 소통을 위해 슬랙 툴을 도입했습니다! 👍

 


 

😏 그래서 저희 채널은요.. (1) 아 이 정도 채널은 다하G~

WELCOME TO OUR SLACK, 데잇걸즈 슬랙 1초 요약!

hello, slack with 데잇걸즈! 지금은 어떤 채널이 있나요?

©︎데글데글 캡션

자, 기다리고 기다리던 데잇걸즈의 슬랙 채널을 소개합니다! (짝짝짝👏~)

데잇걸즈 슬랙은 37명의 멤버 33개의 채널로 구성되어 있아요. 여기서 이름을 보면 팍! 하고 느낌이 오는 채널들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몇몇 채널도 있을 거예요! (어몽어스..?내가 아는 그 우정파괴게임 어몽어스..?)

이번 편에서는 아~ 알G 알G 거 뭐 어쩌고저쩌고 한 채널이지? 싶은 곳들을 엄선하여 소개해봅니다! 

 

1️⃣ 모두 모두 모여라, 우리는 최고의 TEAM PLAYER! 데잇걸즈 팀채널

데잇걸즈의 이터레이션 제도! 이터레이션마다 팀이 재구성된다는 것!

©︎데글데글 캡션

'카톡만돼' 척화비를 세웠던 데글씨도 팀원과의 소통을 위해 팀 채널 참여는 필수겠죠. 데잇걸즈 멤버들은 각 이터레이션에 따라 팀 로테이션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GIRLS와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쯤 되면 모두가 TEAM) 물론 카톡을 자주 이용하는 팀도 있겠죠. 그러나 데잇걸즈만의 팀 슬랙은 개인 카톡과의 분리와 동시에 프로젝트의 효율까지 높여준다는 뛰어난 장점이 있답니다.

데글씨가 사용하는 팀 슬랙중 하나(팀명:  아이돌 '데뷔걸즈'  결정의 순간!)

©︎데글데글 캡션

 

2️⃣ 다!신! 놓치지 않을 거예요, 공지 전문 채널 notice

아침저녁으로 바쁘게 전달되는 공지들

©︎데글데글 캡션

매일매일 바쁜 하루를 보내다 보면 성실한 데글이들도 미리 들었던 공지사항을 깜빡하고 잊어버릴 때가 있어요. 그런 일을 방지하기 위해서 시대를 넘나드는 선곡의 귀재, 데잇걸즈의 공식 DJ(다음 편에 공개됩니다)가 친절하게 공지사항을 데글이들의 모니터 앞까지 전달해준답니다. (별과 하트 이모지는 덤!)

 

3️⃣ 아직도 못다 한 이야기가 있다면? 잡담 채널 random으로!

(왼쪽) 냉면은 되. 점심 추천해주셔서 감사해요. / (오른쪽) 호캉스에서 즐기는 교육이라니....(감격)

©︎데글데글 캡션

10시부터 6시까지 긴 시간 수업을 진행하다 보면 하고 싶은 말도 고이 접어 하늘로 보내버릴 때가 있죠. 데잇걸즈는 모든 구성원의 한 마디를 소중히 생각하기 때문에, 함께 나누고 싶은 스토리가 있다면 고민 없이 털어놓을 수 있는 랜덤 채널을 개설하였습니다! (박수! 짝짝짝👏) 소소한 자랑부터 스몰토크까지 데글이들은 모두 쌍수들고 환영합니다.

 

4️⃣ 아는 것이 힘이다, 읽기 전문 채널 read

(왼쪽) 파이썬 학습에 !도움!되는 서적도 이렇게 나눠봐요 / (오른쪽) 데잇걸즈 PM님(아버지 & 소속사 대표)의 따뜻한 공유슬랙도 여기에!

©︎데글데글 캡션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할 만한 원더우먼으로 거듭나기 위해, 데글이들은 지식의 바다를 헤엄치면서 더 많은 것을 읽고 나누어야 합니다. 데잇걸즈는 내가 읽은 자료도 누군가의 소중한 지식이 될 수 있도록 read 채널에서 다양한 자료를 공유하고 있어요. 기술 자료부터 업계 최신 동향까지! read 채널의 글만 읽어도 이미 지성인이 된 것 같은 느낌이에요!

 

😃 여기서 끝이라고? 정말? 그렇게 생각했다면 경기도 오산

이렇게 경기도를 소개하며 마무리...는 아니고!

©︎네이버 지도 캡처

지금까지 보여드린 데잇걸즈 슬랙은 베라 맛보기 스푼 정도에 불과하다는 것! 다음 편에서는 입 안에서 톡톡 튀는 슈팅스타나 민트초코처럼, 조금은 특별하고 다채로운 채널들을 만나봅니다!

다시 만날 그 날까지 ★아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페이징